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여주 탑라이스단지, 생산이력추적 시스템 시행우수농산물 관리제도 GAP등록도 준비중

   
여주군이 집중 육성하고 있는 여주 탑라이스 생산 시범단지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 여주출장소에 ‘농산물 이력추적 관리등록’을 마치고 6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농산물 이력 추적 관리 등록증은 2006. 5. 16 ~ 2009. 5. 15까지 유효하며 경기도 여주군 능서면 마래리 일원 53ha의 면적에 시범단지 회원 25명이 참여한다.

탑라이스 생산 시범단지에서는 소비자에게 여주쌀의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하여 전회원의 생산이력을 등록하여 소비자가 원할 경우 쌀 생산 이력을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 제도를 위해 단지회원들은 영농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재배 품종, 이앙일자, 시비상황, 병해충방제상황, 기타 주요 농작업 상황까지 세밀하게 기록하게 되며, 소비자는 이곳에서 생산된 탑라이스 구매 시 영농상황을 확인하여 안전성을 보장받게 된다.

 한편, 여주탑라이스 생산시범단지에서는 여주쌀의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하다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우수농산물 관리제도인 GAP 사업에도 참여키로 하고 지난 6월12일 전 회원이 사전교육을 이수하는 등 GAP사업등록도 준비하고 있다

이성주 기자  crusader216@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