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고주모 제6회 연합 등반대회 개최마감산 등산로 환경정화 운동 펼쳐

   
▲ 11월2일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이 연합 등반대회를 개최하고 마감산 환경정화작업을 펼쳤다. 사진은 등반 후 가진 공식 기념식 장면.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여주군연합회(회장 장현순, 이하 고주모)는 11월2일 ‘제6회 고향주부모임 여주군연합 등반대회’를 개최하고 강천면 걸은리 마감산에 올라 환경정화 운동을 펼쳤다.

이날 고주모 회원 300여명은 오전 9시30분 여주삿갓봉온천 주차장에 집결, 12시까지 마감산 등산로에서 환경정화 운동을 펼친 뒤 경기도학생여주야영장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레크리에이션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점심식사를 마친 뒤 거행된 공식 기념식에는 이기수 여주군수, 이규택 국회의원, 이명환 여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 각 읍·면장 및, 농협장 등의 내빈이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 고주모 장현순 회장
이기수 여주군수는 이 자리에서 “이 자리에 모인 고주모 회원들이 여주의 농업을 지키는 지킴이”라고 격려하고 “앞으로 군정을 이끌어감에 있어 농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명환 의장은 특히 이 자리에서 “여성의 힘은 강하다”며 10월31일 발족한 여주군 규제대책위원회의 활동에 고주모 회원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은 여성의 자주, 자립, 협동 정신을 고취시켜 가정과 사회에서 여성들의 권익을 신장시키고 여성 복지 및 지역사회의 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그동안 도자기 박람회에 참여해 여주 농산물을 홍보하는 한편, 경기 쌀소비 촉진대회 참석, 수해복구 지원, 목욕 이·미용 봉사, 환경정화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성주 기자  crusader216@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