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행사
여주도자기축제, 2023년 경기관광축제 선정도비 7000만 원 확보
여주도자기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물레체험 행사 사진/사진제공=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지난 2일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년 경기관광축제에 여주도자기축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도내 35개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기획과 콘텐츠, 홍보 및 관광객 유치, 친환경 축제 구현 등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사항과 발전역량, 안전관리 등 다양한 평가지표를 통해 23개 축제를 선정한다.
 
여주시는 지난달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경기관광축제 선정평가에서 여주도자기축제 발전 가능성에 대해 발표해 선정됐다. 도비 7000만 원을 확보했다.
 
앞서 여주 대표축제 중 하나인 여주오곡나루축제는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돼 지역 대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이번 여주도자기축제가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되면서 여주시는 천 년 역사를 이어온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축제는 오는 5월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여주시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순열 이사장은 “올해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축제의 새로운 변화를 위한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발굴해 문화예술과 관광을 아우르는 대표축제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