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행정
여주교육지원청, 직업계고 정담회 실시지역 유명 호텔과 업무 협력을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관흠)은 지난 18일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회담은 직업계고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온라인 판매 플랫폼 업체인 디에이블 소지영 대표, 여주 썬밸리 호텔 최진석 총지배인과 함께 여주 직업계고(여주자영농고, 경기관광고)를 직접 방문 교장을 비롯한 교사들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됐다.
 
또한 지원청은 디지털 헬스 케어 플랫폼 업체인 디에이블(대표 소지영)과의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 학교에서 생산한 물건을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판매하도록 지원한다.
 
장기적으로는 여주의 로컬 콘텐츠를 개발 폐교를 활용한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여주 썬밸리 호텔 최진석 총지배인(이사)은 경기관광고와 자영농고를 방문한 자리에서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취업 등 교육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학생들이 생산한 물건을 호텔 13층 등에 전시하여 오프라인 판매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가족 단위 투숙객이 많은 썬밸리 호텔은 장기적으로 여주 자영농고와의 협력을 통해 산책길, 스마트 원예팜 개방 등의 관광 인프라를 구축도 협의했다.
 
서권용 지원청 교육과장은 “디에이블, 썬밸리호텔 등 협력 업체와 직업계고의 상생 방안을 논의하면서 학생들이 취업과 진학을 위해 전문 역량을 함양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생태계 확장에 더욱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