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 예술
한강문화관, 제3회 한강문화제 개최유유幽幽한강 주제로 10월 한 달간 운영
K-water 한강보관리단(단장 구자영)과 수자원환경산업진흥 한강문화관(관장 장희정)은 오는 10월 한 달간 유유한강이라는 주제로 제3회 한강문화제를 운영한다.
 
한강문화제는 한강의 역사‧문화와 생태‧환경 등에서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문화콘텐츠화한 대중과 소통하는 한강문화관 연례행사이다.
 
올해는 유유한강이란믄 주제로 오랜 세월 한 결 같이 사람들과 같이해 온 한강의 생명성과 생태를 반추하려는 취지가 담겨있다. 프로그램은 기획전시과 교육‧체험, 공연 등 복합문화행사로 구성돼 있다.
 
기획전 강돌생명전은 한강의 강돌이 지닌 역사성과 생명성‧심미성을 함축한 전시이다. 강돌을 근간으로 구상과 비구상의 설치 및 입체조형 작품들이 선보인다.
 
또한 K-art 찾아가는 문화행사로 농악콘서트 영(young)인전과 환경보호를 다룬 인형극 나무로 심는 펭귄, 업사이클링 공연예술콘서트인 사운드서커스 등을 선보인다.

교육‧체험으로는 강돌을 활용한 스톤페인팅과 강돌모빌 체험을 할 수 있다. 곤충집짜기-채우기-꾸미기 전과정을 4회로 구성해 강변생태환경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곤충집 만들기 교육 등도 준비돼 있다.
 
문화관 관계자는 “공연과 교육‧체험은 주말에 진행돼 여주시민이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강문화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문화제 행사 관련 문의는 (☎031-880-6242)로 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