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여주교육지원청, 여주초 부지 교육적 목적 활용 통보여주시 신청사 후보지 중 하나로 부지매입 불가
여주시 청사 건립 후보지 중 하나인 여주초 부지가 여주교육지원청이 교육목적으로 활용하기로 결정해 매입이 불가능해졌다.
 
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여주초 부지 매각 추진 계획에서 외부에 매각하지 않고 교육적 목적으로 교육지원청에서 자체 활용하는 것으로 계획을 변경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여주시에 전달했다.
 
이 부지는 당초 지난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부대의견(여주초 기존 부지에 학생 이용 가능 시설을 포함할 것)을 반영 올 10월에 있을 재심사를 받을 예정이었다.
 
여주시는 시청사 부지 면적 7878㎡와 여주초 부지 면적은 9,567㎡ 합계 1만7445㎡에 청사를 건립한다는 계획이었다.
 
따라서 여주시는 현 시청사 부지만으로 주민 편의시설 및 여주시 의회를 포함한 신청사를 건립하기에는 부지가 매우 협소해 현 부지에서 신청사 건립은 사실상 어렵다는 입장이다.
 
여주시 복합행정타운 건립 후보지 선정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용역을 통해 개발 가능한 후보지를 조사 당초 계획대로 올 안에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한 최적의 후보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충우 시장은 공론화 위원회를 구성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올해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것으로 보인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