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행사
산북면, 산북품실 대감의 길 축제 개최체육공원 일대에서 면민의 날 함께 진행
산북면(면장 박세윤)은 오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제18회 산북품실 대감의 길 축제를 산북체육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지난 21일 산북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산북품실축제 총회에서이 같이 결정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고생한 지역주민을 위한 위로가 되는 면민의 행사에 초점을 두고, 산북면을 찾는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산책하면서 체험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가족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대감의 길을 따라 걸으면서 길옆에 자리한 지역주민이 운영하는 고구마, 옥수수, 다육이 체험, 공방체험 등을 접해 주민과 방문객이 어울릴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품실축제는 양자산을 비롯한 아름다운 산이 병풍처럼 둘러 3대감이 살았던 고장으로서 품실 농특산물(양상추, 브로콜리, 표고버섯)이 생산되고 있다.
 
기본프로그램은 공연행사, 공식행사, 대회행사, 체험 한마당, 전시마당, 판매 및 먹거리 마당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마을에서 부녀회 중심으로 운영했던 먹거리 대신 참여하고 싶은 마을식당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한 식권 사용의 제한을 풀어 행사장 내 모든 부스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해 방문객과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좁은 공간의 행사장 내에서 진행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방문객이 선택할 수 있는 방문 범위를 늘려 지역 전체를 축제장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