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전시
여주기적의도서관, MR(혼합현실)로 만나는 동화나라 운영
여주기적의도서관은 MR(혼합현실)로 만나는 MR 동화나라를 지난10일부터 주2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 라이프가 체화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친근한 독서환경을 조성과 독서흥미 유발을 위해 진행한다.
 
MR(혼합현실)이란 VR(가상현실)의 몰입감과 AR(증강현실)의 현실감을 융합해 사용자의 경험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또한 가상환경과 AR로 구현돼 움직이는 가상의 물체를 사용자가 마치 현실의 일부인 것처럼 생생한 몰입감을 느끼며 상호작용할 수 있는 스마트 환경 또는 기술을 말한다.
 
이번 콘텐츠는 동화책의 내용을 각색한 콘텐츠 램프의 요정, 북극에서의 일 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는 홀로렌즈 기기를 통해 가상환경 속에서 주인공들과 상호작용하며, 마치 현실 같은 동화의 세계를 생생하게 체험한다.
 
콘텐츠는 여주기적의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통해 제공받았으며 전국 지자체에서는 최초로 MR 체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매주 수, 금 오후 5시 여주기적의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6월 프로그램은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현재 전체 마감됐다.
 
7월 프로그램부터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MR 동화나라 외에도 여름 독서문화 특강으로 독서 활동을 기반으로 오브젝트와 코딩으로 3차원 가상공간을 직접 구현해보는 내가 만드는 세상 VR 전문가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여주기적의도서관(☎031-887-2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