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행정
여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보장 책임지도 실천두드림학교 및 선도학교 컨설팅, 여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지난 20일 3단계 학습안전망을 강화해 기초학력보장 책임지도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학습안전망이란 모든 학생이 최소한의 성취 수준에 도달하도록 교실 안, 학교 안, 학교 밖에서 촘촘하게 지도하는 기초학력보장 지원체제를 말한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과 17일 기초학력 담당교사 협의회를 실시해 올해 시행된 기초학력 보장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단위학교의 기초학력 책임지도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또한 진단보정시스템, 배이스 캠프 등 기초학력 학습 콘텐츠에 대하여 안내하고 적극적인 활용을 권장했다.
 
19일에는 두드림학교 및 학생 맞춤형 교육 선도학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단위학교의 수업시간 및 방과 후 시간 학습지원 현황을 파악하고, 각 학교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등 소통을 통해 지역 교육력을 신장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여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운영하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공부하기 힘들어하는 초 ․ 중학생 직접 찾아가 학생의 학습부진 요인을 진단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14개교 36명의 학생이 8명의 학습상담지원단으로부터 밀착 지도를 받고 있다.
 
김성철 교육과장은 “학습지원 대상 학생은 사회적 관계를 맺고 인정받을 때 학습적으로 더 높은 결과를 보인다”며 “교육지원청과 단위학교가 힘을 모아 학생의 교육적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