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
여주시,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완료등하굣길 안전한 통학환경 및 녹지서비스 제공
여주시는 최근 사업비 1억 원을 들여 여양로 터미널사거리~상동사거리 구간 기존 가로띠녹지에 자녀안심그린숲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28일까지 최근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 도시열섬현상 완화 등 기후 변화 위기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행했다.
 
기존에 있는 수목(소나무, 회양목, 명자나무, 영산홍)을 정비하고, 다양한 수목(에메랄드그린, 흰말채나무)과 초화류(가우라, 구절초, 금계국, 맥문동, 바위취, 백리향, 붉은수크령, 수호초, 옥잠화)를 새롭게 식재했다.
 
또한 여흥초등학교 맞은편에 있는 도시 숲의 시설물을 보수하고 기존 소나무 이식과 주목을 새롭게 식재해 쾌적한 녹색 쉼터를 학생과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겨울철 제설제·추위 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11월부터는 볏짚방풍벽을 설치할 예정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여흥초등학교 등하굣길에 자녀안심그린숲을 조성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통학환경을 제공했다”며 “상동걷고싶은거리와 연계한 도심 내 녹지 축을 구축해 미세먼지·폭염 등 최근 심해지는 환경 문제에 해결 수단이 될 수 있도록 도시숲 조성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