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봉사
여주시자원봉사센터, 농촌일손돕기 릴레이 시작여주시재향군인회와 월송동 고추농가에서 진행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는 지난 25일 여주농협(조합장 이병길)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 릴레이를 진행했다.
 
여주시의 자원봉사 활성화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가의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주농협과 업무협약식을 맺고 매월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활동을 릴레이로 진행한다.
 
이번 4월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활동은 여주시재향군인회(회장 이준호)에서 참여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월송동 고추농가에서 여주시자원봉사자 4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병길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 인력 수급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이 아주 많은데, 이렇게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해주셔서 농가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윤 센터장은 "코로나19, 인구감소 현상 등으로 농가가 매우 어렵다“며 ”오늘 진행된 자원봉사 릴레이 활동이 이어져 여주 농가를 살리는 계기가 되 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농협에서 선정한 일손부족 농가를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 릴레이가 진행 될 예정이다.
 
참여는 자원봉사단체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 (☎031-886-1363)로 연락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