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여주시, 온라인진로박람회 성료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 진행
여주시진로진학상담센터는 오는 23일까지 2021년 여주시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를 개최한다.
 
진로박람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메타버스 속에서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자신만의 진로를 탐구해 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멘토링 강의 및 명사 강연, 비대면 직업체험, 메타버스 체험, VR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여주시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으로 진행된 이번 개막행사에는 각 기관 주요 내빈 및 관계자, 여주 학생 등 참석자들이 캐릭터로 참여했다.
 
또한 학교 동아리 축하공연과 참석자가 모두 나와 춤을 추는 등 뜨거운 열기로 개막식을 특색 있게 열렸다.
 
진로페스타존에서는 직업․학과멘토링, 직업체험, 개인별 역량검사 등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메타버스 페스타존에서는 메타버스 속 여주시와 가상 박람회장, 관공서를 캐릭터로 투어하며 게임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4人4色 직업인 특강은 유튜브 Live 방송과 이프랜드에서 준비된 메타버스 속 강연장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이항진 시장은 “여주시에 있는 모든 분들이 새로운 미래가 펼쳐지는 메타버스를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며 “여주에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이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는 여주진로페스타를 검색하거나, www.edumars.net/여주진로페스타로 23일까지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
 
한편 24일 개최되는 청소년 페스티벌 펀앤톡에서는 신직업군, 여주시 예술가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토크콘서트가 유튜브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여주시 진로진학센터 시청할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