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행정
여주교육지원청, 영릉 시간탐험대 운영여주역사 랜선체험학습 디지털콘텐츠 현장시연 실시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영릉에서 여주 역사 랜선체험학습 디지털콘텐츠인 영릉 시간탐험대를 현장 시연했다고 1일 밝혔다.

영릉 시간탐험대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체험학습이 어려운 현 상황을 고려 게임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 비대면 체험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기획 단계부터 학생 참여 랜선 토론회를 운영해 내가 알고 있고 가고 싶은 영릉을 주제로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했다.

이날 시연에는 본 콘텐츠의 시나리오를 개발한 초·중등 교원 역사전문가 5명과 박물관교육사 1명, 관계자 5명이 참여 집현전 학자가 돼 영릉에 숨겨진 세종대왕의 기록을 찾아 나섰다.

게임방법은 개인 모바일 기기에 QR코드를 찍어 영릉 시간탐험대에 접속하면 미션이 주어지고 미션을 수행하면 교지를 받으면서 레벨이 높아진다.

레벨이 높아질 때마다 참여자는 세종대왕의 문화유산을 받으며 모든 문화유산을 모으면 집현전 최고 관직인 영전사가 될 수 있다.

또한 체험결과는 pdf파일로 저장돼 체험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김성철 교육과장은 “여주는 세종대왕의 숨결이 느껴지는 자랑스러운 도시”라며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체험학습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으로 활발히 운영돼 우리 학생들의 생각과 체험의 깊이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