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학교
경기관광고등학교, 바텐더 직업체험 프로그램 성료실습 시연으로 무알콜 칵테일 조주 체험 기회 제공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는 지난 26일 꿈에 날개를 다는 BTS(Be the specialist) 프로그램 Be the bartender를 운영했다.

BTS 프로그램은 2021 여주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경기관광고등학교의 특색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부 운영 프로그램인 Be the bartender는 향후 대한민국 식음료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유명 바텐더를 초청해 칵테일 제조 노하우를 전수하고, 식음료 직군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바텐더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기물과 레시피를 사용해 다섯 가지의 무알콜 칵테일을 직접 조주해보고 바텐더로서 고객에게 갖추어야 할 서비스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식음료 업계 취업 멘토링을 통해 향후 자신들이 바텐더로서 활약할 수 있는 역량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면밀하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병권 교장은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바텐더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이론도 중요하지만 실습이 매우 중요한 아이들의 학습여건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