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 독점상가 100%선임대완료여주 최대 온천수 특급브랜드 호텔 이용객 매년 1000만여 명 예상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 호텔 조감도.
여주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과 마주한 상거동 375번지 일대에 여주시 최초 온천수를 이용한 특급브랜드 호텔 인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 호텔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여주시와 업무협약 체결 첫 사업인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 호텔과 근린생활시설이 1차로 공급되며 2차로 전국 팔도의 향토음식과 특산물을 판매하는 상가와 약 3636여 제곱미터 규모의 온천수 워터파크와 대형 찜질방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1120여 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시설로 5136제곱미터 부지에 지상 8층 규모로 지난 6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객실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153실의 생활형숙박시설 호텔과 근린생활시설은 각종 판매시설과 놀이시설이 들어선다.

현재 1층에 편의점, 커피숍 등과 트럼폴린, 클라이밍, VR체험관, 우주체험관 등 놀이시설이 10년 장기 임대가 100% 완료된 상태이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가 들어서는 여주시에는 매년 약 1000여만 명이 다녀가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여주375아울렛, 해슬리나인브릿지CC 등 20여개가 넘는 여주 유명 골프장이 위치하고, 국내 최대규모의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여주 공공승마장이 곧 오픈준비중이다.

특히 10여분거리에는 남한강의 여주 팔경 등 수려한 경관 및 쇼핑, 레저·관광시설들과 신륵사, 세종대왕릉 등의 유명관광지가 있으나, 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전혀 없는 상태여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시행사측은 세대 간의 문화 격차를 줄이고 부모와 자녀의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 지역축제를 포함한 남한강 중심 관광벨트를 연계해 사계절 숙박, 레저, 휴양, 전통체험 등이 가능한 입체적인 테마파크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팔도한마당 테마파크가 조성되면 여주시가 관광ㆍ휴양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시행사 관계자는 "팔도한마당은 팔도의 특색을 살린 전통음식점과 특산품 판매점, 전통 공예관이 조성되고 호텔은 플라자 전시장, 초대형 레포츠 및 어드벤처 시설, AR/VR 및 우주 체험 센터를 갖춘 스펙터클한 공간을 만들 것“이라며 "경강선 여주역과 남여주IC, 여주JC, 영동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로 등이10분 거리 이내이며, 여주와 원주, 성남과 장호원 등 자동차전용도로 개통 등으로 해외 관광객 접근성이 탁월한 점 등의 이점을 살려 가족, 기업, 단체, 학교 등 연간 방문객 2천만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사업지내에 조성되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은 생활형숙박시설로 프리미엄 호텔로 객실내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도록 특화설계 되었으며, 천연 온천의 따스함과 더불어 찜질방의 미네랄온천수로 뜨끈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프리미엄 호텔로 조성된다.

시행사측은 365일 축제 시스템으로 불꽃놀이, 크리스마스축제, 할로윈 전통 민속놀이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유명 여행사들과 MOU를 체결하여 자체 유입되는 수요를 만들 계획이며 여주시 또한 팔도한마당을 여행 필수코스로 지정하는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베스트웨스턴플러스 여주는 ㈜팔도한마당이 시행하고 계성건설(주)이 시공하며, 신영부동산신탁(주)이 자금관리를 맡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58번지 합정역 4번출구 바로 앞에 마련되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2-3144-8222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