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행정
여주교육지원청, 재두루미 탐사활동 운영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녹색생활 실천 기반 마련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이명신 교육장)은 여주 양화천 일대에 서식하는 재두루미 탐사활동을 펼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재두루미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보호받고 있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II급의 겨울철새로, 매년 여주 양화천을 찾아오고 있다.
 
이번 탐사활동은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교사역량강화 연수, 여주 시민을 위한 제1회 재두루미 사진 전시회, 여주 생물다양성 수업길잡이 워크북 개발, 생물다양성 교사연수와 연계된 생태환경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탐사활동은 여주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돼 ▲재두루미 생김새 관찰 ▲재두루미 비행·착지모습 관찰 ▲재두루미 개체수 조사 ▲재두루미 잠자리 관찰 과정으로 구성됐다.
 
여주만의 특색이 반영된 이번 탐사활동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기 위한 녹색 생활 실천 기반을 마련했다.
 
김성철 교육과장은 “여주 양화천은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라며 “재두루미 탐사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기후변화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교육지원청은 오는 12월 28일까지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여주 재두루미 사진전을 운영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