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농업
제26회 여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여주농업·농촌발전 공로자 표창 수여
여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원동학)는 11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제25회 여주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드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장내에는 사전에 명단을 제출한 여주시의 각 농업인단체 회장 및 임원, 수상자 등 99명으로 제한하였다.
 
수상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장 2명, 여주시장 표창 5명, 여주시의회 의장 표창 5명으로 농촌지도자회 임형선 능서회장을 비롯해 총 12명이 여주농업·농촌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2부 행사로 신륵사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 및 리더십 특강, 우리가락 공연 등이 있었으며 오후 2시에는 중앙시장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 우리떡(가래떡) 홍보행사를 실시했다.
 
농업인의 날은 매년 11월 11일로 대한민국 법정기념일이며,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임을 국민에게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1996년 제정됐다.
 
이항진 시장은 “농업인의 날을 축하드리며, 코로나19 등 악재 속에서도 농업인 여러분이 열심히 영농해 매진해 풍년작을 이루게 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주농업의 발전을 위해 우리 여주시와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원동학 회장은 “각종 기상재해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농업·농촌을 위해 행정·지도기관 및 농협, 농업인이 합심해 풍년농사를 이끌어냈다”며 “농업인 여러분은 긍정의 마음으로 살기 좋은 농촌, 인정받는 농업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