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학교
여주여자중학교, 공정병역 UCC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눈을 감으면 보입니다 주제로 국군장병에 대한 고마움 표시
여주여자중학교(교장 방헌용)는 지난달 29일 병무청에서 주관한 제3회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정병역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회 대회부터 꾸준히 참여한 여주여자중학교는 지난 대회 장려상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여중의 전설팀은 눈을 감으면 보입니다라는 주제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특히 댄스 동아리와 치어리더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대회도 참여해 장려상을 받았는데 올해 졸업을 앞두고 큰 상을 받아 더욱 기쁘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라를 위해 애쓰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채용기 지도교사는 “여학생들에게 조금은 낯선 병역이 문제이지만 공정병역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국가를 위해 애쓰는 많은 분들을 기억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도 많은 학생들과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방헌용 교장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해 나라를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에게 고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