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기관
여주도시관리공단,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6년 연속 획득장애인·고령자 등 웹사이트 이용 불편 없는 서비스 제공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 대표홈페이지(www.yjcmc.or.kr)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심사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6년 연속(2016년~2021년) 획득했다.

인증제도는 지능정보화 기본법,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 장애인·고령자 등 몸이 불편하거나 인터넷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보취약 계층도 차별 없는 접근 및 이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고 품질 인증과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공단 대표 홈페이지는 적절한 대체 텍스트와 자막제공, 키보드 사용(누르기 동작)보장 등 웹 접근성 표준지침의 24개 항목을 100% 충족해 전문가 평가와 사용자 평가를 포함한 엄정한 심사에서 모두 통과했다.

또한 2016년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래 매년 장애인·고령자를 포함한 정보 접근 취약 계층 등 전 국민이 사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를 실현하고 웹 사이트 품질향상, 관련 법률 준수 등을 위해 노력했다.

여세현 이사장은 “모든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공정·공평·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정보접근과 활용에 차별 없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