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 예술
여주시, 575돌 한글날 세종, 1446 특별 공연한글날 꼭 봐야 하는 공연으로 여민락 상영
여주시는 오는 9일 575돌 한글날을 맞아 여주시를 대표하는 역사·문화 콘텐츠인 뮤지컬 세종, 1446를 네이버 TV를 통해 개최한다.
 
세종, 1446은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그린 뮤지컬로 백성을 사랑하는 애민(愛民)에 근간을 두고 창의와 혁신을 구현했던 세종대왕의 모습뿐만 아니라 그의 고민과 고뇌를 다루어 인간 이도(李祹)의 모습도 재조명한 작품이다.

2017년 시범형 공연을 시작으로 영국 웨스트엔드 워크숍과 리딩 쇼케이스를 거쳐 2018년 초연, 2019년 재연 공연, 2020년 전국 순회공연까지 국내외 및 각 지역을 넘나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성군, 세종대왕이 잠들어 계신 여주시와 국내 대표 뮤지컬 제작사 HJ컬쳐가 공동으로 제작해 민관협력의 우수한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한글날 특별 공연은 1부 상영회, 2부 배우들의 토크 콘서트 생중계로 진행된다.
 
1부에서 상영되는 공연 영상은 지난해 한글날 본서트라는 신조어를 탄생, 16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던 세종, 1446 뮤지컬 콘서트 버전으로 하이라이트 넘버 시연이 아닌 뮤지컬 전곡과 드라마가 담겨있다.
 
12인조 오케스트라와 25명의 배우가 출연, 본 공연과 같이 2막 구성의 공연 영상으로 150분간 본 공연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1막과 2막 사이의 중간 휴식에는 스튜디오 OST 녹음실 스케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지는 2부, 배우들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는 세종 역의 박유덕, 태종 역의 김주호, 소헌왕후 역의 박소연, 전해운 역의 이준혁, 양녕대군과 장영실 역의 김준영이 출연하고 바이올리니스트 KoN이 스페셜 MC를 맡아 더욱 특별한 시간을 선물한다.
 
박유덕, 김준영이 그저 좋지 아니한가를 김주호가 가노라를 생생한 라이브로 들려주고 실시간 댓글창으로 관객들이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받고 배우들이 답하는 순서도 마련해 세종, 1446의 숨겨진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사전에 진행하는 여주, 세종대왕 N행시 이벤트의 당첨자를 배우들이 직접 선정하고 발표해 관객들에게 더없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한글날의 추억을 남겨줄 예정이다.
 
여주시 이항진 시장은 “그동안 7만여명의 관객과 함께하며 여주시의 대표 역사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지자체가 만든 뮤지컬로 괄목할만한 성과이며 관객들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에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이번 상영회로 뜻 깊게 보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 1446 뮤지컬 콘서트 여민락 상영회는 (재)여주세종문화재단 주관, (사)국어문화원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10월 9일 오후 3시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후, 10월 16일 경기도 하남, 11월 19~20일 경상남도 진주, 12월 3~4일 김해를 거쳐 12월 17~18일 여주 세종국악당에서 막을 내린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