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학교
경기관광고등학교, 바텐더 프로그램 개최우송정보대학과 대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체험 기회 제공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는 지난 15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협력 진로체험-바텐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바텐더가 되기 위한 칵테일 조주 이론과 기술을 강화하고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우송정보대학교의 지원으로 마련됐다.
 
또한 학생들의 칵테일 제조 스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미국 리츠칼튼 호텔 바텐더 출신의 우송정보대학교 Troy 교수가 강사로 참여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미국에서 칵테일을 제조하게 된 유래부터 칵테일 제조 시 올바른 자세로 칵테일을 제조하는 방법, 칵테일 기물을 다루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었다.
 
특히 실제 리츠칼튼 호텔에서 제조되고 있는 칵테일 레시피를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강사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제조한 칵테일과 응용 레시피를 비교해 학생들이 칵테일에 대해 더욱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황병권 교장은 “대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체험 경험을 마련해준 우송정보대학교에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술이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