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여주시, 아동돌봄공동체 1호점 산북작은놀이터 오픈오는 23일부터 프로그램 및 활동기회 제공
여주시는 2021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인 아동돌봄공동체 1호점 산북작은놀이터를 오픈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에서 자발적으로 아동돌봄공동체를 구성해 지역 여건에 맞는 돌봄을 추진 사각지대를 해소와 마을이 함께 아이를 돌보는 공동체 돌봄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여주시는 올해 산북면의 산북작은놀이터, 대신면의 세종마을학교, 2개의 공동체가 선정돼 추진 중이다.
 
올해 공간조성 사업비 5000만원, 프로그램 운영비 1000만원이 지원되고 2022년부터 2023년까지 프로그램 운영비 20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산북작은놀이터는 오는 23일부터 오픈해 아동들이 공백 없이 돌봄 활동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호점은 산북면 행정복지센터 내 건물로 주변에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밀집돼 있어 아이들이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기회를 제공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돌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항진 시장은 “아이들은 여주시의 미래이므로 아이들의 돌봄과 맞벌이가정의 육아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일자리경제과(☎031-887-2286)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