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여주시,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 운영양육공백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 대상으로 진행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지영)에서는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돌봄서비스를 지원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부모의 양육부담 해소를 돕고 있다.
 
이번 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 및 놀이 활동, 학교와 보육시설 등·하원 및 준비물 보조, 식사와 간식 챙겨주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사활동은 제외된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시간당 1만40원이며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 중 기준중위소득 150%이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소득에 따라 본인부담금을 15~85%까지 정부지원 받을 수 있다.
 
여주시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따라 이용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양육공백 발생 가정 중 평일 아침 8시부터 오후 4시에 이용하는 경우에는 최대 40~90%까지 추가정부지원 받을 수 있도록 특례적용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아이돌보미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안내해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idolbom.go.kr) 또는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031-886-0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