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학교
경기관광고등학교, 입시·취업 면접 코칭 프로그램 개최모의면접 통해 취업 전 다양한 상황별 사례와 조언 제공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는 지난 7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입시·취업 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여주시청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스피치 역량 및 면접 역량을 강화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의 스피치 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 스피치 교육 경력이 많은 전·현직 아나운서가 강사로 참여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SWOT 분석을 통한 자기 분석을 통해 취업과 진학 진로 목표에 따른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요령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면접 시 올바른 자세, 인사, 발성, 발음 방법을 배우고 면접 빈출 문항 점검, 실제 면접 순서를 익히며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면접이 끝나면 즉석 개별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해야 할 점이나 보완해야 할 점을 파악 면접 역량을 강화 시킬는 자리로 진행됐다.
 
특히 이항진 시장은 면접관으로 참여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진학과 진로와 관련 조언을 건넸다.
 
황병권 교장은 “이번 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지원해준 여주시에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사회로 나아가기 전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