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오산초등학교, 꿈 자락 숲속 놀이터 개장모험심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서 시설 구성
오산초등학교(교장 이경자)는 지난 7일 경기도교육청과 여주시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7억의 예산을 투입 꿈 자락 숲속 놀이터를 완공했다.
 
꿈 자락 숲속 놀이터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기존의 학교 놀이터와는 완전히 다른 형태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학교의 언덕을 이용해 만들어진 경사판 및 흔들다리, 놀이공원에서나 볼 수 있었던 기다랗고 구불구불한 미끄럼틀을 설치해 학생들이 기존 놀이터와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놀이터 주변으로 다양한 나무와 꽃을 심고 산책로를 만들어서 자연을 느끼고 쉴 수 있도록 했다.
 
오산초 관계자는 놀이터가 다양한 놀이기구를 통해 모험심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우는 행복 LOHAS(로하스) 오산교육 체험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자 교장은 “아이들이 놀이터를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며 학교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하스(Lohas)는 공동체 전체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소비생활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중심으로 전개하자는 생활양식ㆍ행동양식ㆍ사고방식을 뜻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