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여주시, 한시 생계지원 신청 접수오는 10일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
여주시는 정부 코로나19 4차 맞춤형 피해대책에 따라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 19 피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가구에 대해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급 대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가구 소득이 감소하고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재산이 3억5000만원이하에 해당하는 저소득 가구이다.
 
기초생계급여나 긴급복지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2021년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일반택시기사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종사자생계지원, 버팀목플러스자금, 소득안정지원자금 등 정부 지원제도를 지원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세대주가 복지로 온라인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장 신청은 세대주 및 세대원이 17일부터 주민등록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은 온라인은 28일, 현장신청은 6월 4일이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의 경우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를 적용하며, 주말은 온라인에서만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지급액은 2021년 3월 1일 기준 주민등록 전산정보에 등록된 가구원을 대상으로 가구별 50만원이며, 소득‧재산 등 확인 조사를 거쳐 6월 말까지 신청한 계좌에 현금으로 1회 지급될 예정이다.

여주시는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해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서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을 신속히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