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 예술
여주세종문화재단, 여주 마을미술 두 번째 프로젝트2021 여주 마을미술 프로젝트 참여 작가 공모
여주세종문화재단(이사장 김진오)가 2021 여주 마을미술 프로젝트 참여 작가를 공모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이달 초 선정된 금사면 장흥리, 여흥동 우만통, 중앙동 창1통 등 3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지역의 분위기 쇄신과 문화예술로 표현하는 지역 정체성을 각 선정지 주민과 함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공공미술을 통한 지역민과 방문객의 심적 치유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예술가들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 작가 공모는 3곳의 대상지 중 1곳을 선택해 마을 고유의 이야기와 장소성 연구를 바탕으로 사업을 기획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의 주도적 운영과 행정 제반 수행이 가능한 단체로 프로젝트의 관리와 기획이 가능한 비영리단체, 민간사업체, 작가그룹이 해당된다.
 
단 참여 작가와 행정전담인력 등 필수인원으로 구성된 2인 이상의 팀이면 참여 가능하고, 안정적인 고용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자는 자격에서 제외된다.
 
공모전은 대상지별 각 1팀씩(총 3팀)이 심사를 통해 선발되고, 선정된 작가팀은 팀당 최대 3300만원이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031-881-9687) 홈페이지(www.y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