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여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달리는 놀이터 운영장난감 대여, 부모-자녀놀이, 부모상담 프로그램 등 진행
여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배윤경)에서 오는 4월 1일부터 취약지역 아동을 찾아가는 이동식 놀이교실을 운영한다.
 
놀이교실 사업은 육아지원 서비스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취약지역의 영·유아와 가족들을 위해 읍·면 거점지역으로 놀이교실 운영요원이 직접 찾아가서 장난감 대여, 부모·자녀놀이, 상담프로그램 운영 등 맞춤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여주시는 부모와 자녀간의 애착을 증진 시키고 자녀양육의 효능감을 높이며 가정의 장난감 구입비용 절감 등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부모들이 가정보육의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동식 놀이교실의 대상은 주민등록상 여주시 9개 읍·면·동에 거주하는 취학 전 영·유아 및 부모로 자세한 이용안내 및 신청은 여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화(☎031-881-2019)나 홈페이지(www.yeojucare.or.kr)에서 사전 예약 후 이용가능하다.
 
배윤경 센터장은 “아이와 부모들에게 다양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로 인한 소통의 어려움을 놀이를 통해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여주시 읍·면지역에 다양한 육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