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여주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출연 우수 지자체 선정177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증지원
여주시가 지난 19일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지자체에 선정돼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특례보증은 신용 등으로 담보력이 부족해 은행에서 융자를 받기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여주시가 추천하고 신용보증재단이 보증해 융자지원이 가능하도록 한 협약 상품이다.
 
여주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고통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기존 특례보증보다 더 낮은 금리의 융자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과 협약을 맺었다.
 
또한 14억6000만원을 출연해 177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96억4200만원을 보증지원 해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올해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특례보증자금 8억의 예산을 확보해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 지자체의 기업들은 기업신용평가모형(NCCRS) 심사에서 3점의 가점이 반영되며 보증비율이 85%에서 90%까지 특례보증 등을 받아 여주 기업들과 소상공인들은 자금 융통이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민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의 소생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는 여주시에 감사하다”며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도 여주시의 기업들의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항진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이라는 든든한 파트너가 있어 여주시와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다 같이 견뎌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깊은 협력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함께 타개해 나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특례보증 및 코로나19특례보증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031-635-2514, 내선번호 102 / 109) 및 여주시청 일자리경제과(☎031-887-3031~3)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