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전시
아트뮤지엄 려, 제1회 비대면 전시연계 강연 개최역사와 미술 조예 깊은 교수 및 강사 진 구성
여주시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오는 28일 막을 내리는 기획전 미술로 보는 한국 근·현대 역사 展을 연계 강연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미술관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영상으로 제작해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여주시 박물관·미술관 밴드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오는 26일부터 3월 19일 매주 금요일에는 개항기부터 1930년대의 역사를, 3월 26일과 3월30일에는 해방 전후부터 6.25 전후까지의 역사와 여성독립운동가를 다루는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역사와 미술에 대한 학문적 조예가 깊은 교수 및 강사들로 구성돼 있다.
 
영상은 강연 후 다음 주에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www.yeoju.go.kr/ryeo)와 유튜브 채널, 여주시 박물관·미술관 밴드(여울림)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미술관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코로나 시기 강연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근·현대 역사를 살펴보면서 냉정한 국제정세 속의 한국의 발자취에 대해 다시 상기해 보며 작품과 역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무실(☎031-887-262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미술로 보는 한국 근·현대 역사 展 후속으로 2, 3부 전시는 올해 4월과 8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