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기관
여주도시관리공단, 안전한 명절 위해 시민중심 운영코로나19 대응 운영계획 수립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시설 이용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은 설 명절 동안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운영현황을 안내하고 안전점검을 추진하는 등 시민중심의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연휴기간인 11일부터 14일까지 추모공원,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정상 운영한다.
 
여주 추모공원은 실내시설인 휴게시설 및 제례실을 폐쇄하고, 080콜 체크인 서비스 도입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인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www.15774129.go.kr)을 운영해 안전한 설 명절 나기에 동참한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도 사전예약과 즉시콜을 동시에 운영 연휴에도 사랑을 실車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금은모래캠핑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전체 시설 중 30%만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제한하여 운영한다.

080 콜 체크인 서비스, 사이트 간 거리 두기 적용, 시설 수시 방역 등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소독작업과 방역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단 체육시설, 국민체육센터, 이포보캠핑장, 수상센터 등의 시설은 연휴기간동안 운영하지 않는다.
 
특히 공영주차장은 시민들의 편리한 주차이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모든 공영주차장을 설 연휴기간(2월11일 ~ 14일)에 무료로 개방한다.

공단은 설 명절 연휴기간동안 시민들이 시설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명절대비 안전점검과 가로·보안등 사전점검을 완료했다.
 
전체 시설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설 명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 점검 ▲ 전기, 유류저장고, 가스 등 취약시설 화재 대비 안전점검 등을 완료하고 안전사고에 긴급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망을 구축·운영한다.
 
여세현 이사장은 “설 연휴 동안에 예방수칙을 잘 지키셔서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공단은 철저한 안전점검 및 방역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명절 연휴기간 동안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현황 및 공단 공영주차장 위치 등 공단의 다양한 내용은 여주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www.yjcmc.or.kr) 공지사항 또는 여주도시관리공단 SNS(인스타그램 @yeoju_cmc, 페이스북 여주도시관리공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