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행사
여주박물관, 겨울방학 온라인 전통공예교실 운영비대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예정
여주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월 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매주 화요일에는 설빔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닥종이 인형을 만드는 설빔 입은 닥종이 인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액운을 막아주는 코뚜레라는 제목으로 액운을 막아주는 의미를 가진 민화와 소코뚜레로 벽걸이 장식품을 만든다.
 
매주 목요일은 우리 고장의 문화재에 대해 알아보며 새해 소망을 담은 삼층석탑 모형을 만드는 “소망을 담은 탑을 운영한다.
 
교육신청은 오는 21일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능하다.
 
수업은 체험교구 수령 후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별 해당요일에 1회만 참여가능하다.
 
체험교구는 수업 일주일 전 여마관 안내데스크에서 직접 수령해야 한다.
 
이와 함께 2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으뜸이 서예가 사농 전기중 선생님과 함께 온라인으로 새해 소망 써주기 행사를 진행될 예정이다.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매 시간별 사전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양뱡향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 행사가 운영되며 새해 소망은 우편으로 전달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우리나라 민속 문화와 문화재를 알아보며 전통공예 체험을 통해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염원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031-887-3586)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