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전시
여주도서관, 고미숙 작가 초청 특별강연영화 기생충 키워드로 핵가족의 붕괴에 대한 강의 예정
여주도서관은 오는 12월 1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핵가족이라는 키워드로 영화 기생충에 대한 고미숙 작가 초청 특별강연을 진행될 예정이다.

계급의 문제, 빈부격차의 문제를 다루고 있는 영화라는 일반적인 해석과 별개로, 저자는 영화에서의 꽉 막힌 현실이 핵가족을 중심으로 한 소유욕과 서로에 대한 정서적 집착만을 지니고 살아가는 우리 시대의 자화상이라고 새로운 관점에서 영화를 분석한다.

가족의 이익과 서로에 대한 집착만을 증대시키는 계획이 아닌 생명 차원의 연대의 장으로 가족을 변화시키고 가족 구성원들이 세상을 향해 나아가도록 응원해주는 관계로 거듭나도록 새로운 가족의 윤리를 제시한다.

고미숙 작가는 박사학위 취득 후 교수 임용에 매달리는 것보다 경제적 자립과 배움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진 고전평론가이자 인문학자다.

현재는 인문의역학연구소 감이당(坎以堂)에서 고전의 지혜를 우리 시대의 삶의 지평으로 연결해주는 전령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하며 유튜브 여주도서관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도서관 전화문의(☎031-887-2852)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