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여주시, 대한민국 행정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코로나19 대비 읍면동 스마트 영상회의 높은 평가 받아
여주시가 코로나19 예방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운영 중인 읍면동 스마트 영상회의가 13일 2020년 전반기 대한민국 행정 우수사례 대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여주시는 지난 2월 23일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격상돼 같은달 25일부터 비상대책 읍면동 영상회의를 매일 개최해 왔다.
 
영상회의를 통해 각 읍면동에서는 보건소와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아 긴급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왔다.
 
그 결과 여주시는 지난 1월 20일 국내 첫 확진자 발생으로부터 167일 동안 확진자 0명을 유지했다.
 
또한 마을방역단 및 민간방역단 구성, 면역력 강화를 위한 시민 비타민 보급, 취약계층에 건강한 한 끼 전달 등 한 개 읍면동에서 시작한 우수정책을 12개 읍면동으로 빠르게 확산시켰다.
 
특히 여주시 시정뉴스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해 시민들에게 투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빠르고 정확한 행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 대회는 2013년부터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를 선발해 대한민국 행정과 정책 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행사이다.
 
이날 자치단체 부문에서는 5곳(서울 강서구, 서울 노원구, 곡성군, 부산 동래구, 여주시)이 선정됐으며 최우수 1점, 우수2점, 장려상2점을 시상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