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여주시 읍면동 영상회의,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 진출2차 심사 온라인 국민 투표 방식으로 진행
여주시에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방어와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읍면동 영상회의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다.
 
올해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중앙 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으로부터 845개 우수사례를 접수받았으며, 이중에서 전문가의 1차 심사를 통해 96개의 사례가 선정됐다.
 
2차 심사는 오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온라인 국민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주시는 코로나 대응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한 직후인 지난 2월 25일부터 읍면동 영상회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그 결과 코로나19를 방어해 현재 확진자 수 15명으로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영상회의는 각 부서장 및 읍면동장의 역할과 책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행정적 측면에서도 시간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읍면동 영상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주를 만들어 가겠다”며 “향후 있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2차 심사 온라인 국민투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