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여주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오프라인 접수 시작오는 19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
여주시는 오는 19일부터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 오프라인 신청을 받는다.
 
앞서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던 방식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해진다.
 
원칙적으로는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 직접 신분증을 지참해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지만 세대원이나 대리인이 위임장을 지참해 방문하면 대신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하루에 몰리지 않도록 오프라인 신청 역시 5부제가 적용된다.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해야 한다. 신청 마감일도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10월 30일이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은 코로나 19로 인한 실직·휴폐업 등 가구 소득이 25% 이상 감소 피해가 발생하고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재산이 3억5000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저소득 가구에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단, 기초생계급여나 긴급복지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근로자고용유지지원금, 청년특별취업지원프로그램 참여자, 구직급여 등 정부 지원제도를 지원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T/F팀(☎031-887-2408)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