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행정
국공립 여주하나어린이집 2022년 3월 개원 예정여주시와 하나금융그룹 업무협약
여주시는 지난 12일 하나금융그룹(대표 김정태)과 2020년 하나금융그룹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으로 대신면 율촌리 275-2번지 등 토지 1734㎡의 기존어린이집(기쁜어린이집)을 매입하고 하나금융그룹에서 사업비(6억6525만000원) 일부를 지원해 한솔어린이복지재단에서 설계부터 시공을 맡아 추진하게 됐다.
 
여주시는 올해 1월 지원 사업에 신청·접수해 5월에 선정, 국·도비 포함 총사업비 11억 2000만원으로 확보했다.
 
명칭은 두 기관의 이름의 딴 여주하나어린이집으로 정할 예정이며, 2022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추진한다.
 
한편 여주시는 그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민간과 상생 협력하는 방법으로 기존 어린이집을 매입하거나 공동주택내 어린이집을 리모델링하여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방법으로 적극 추진 중이다.
 
부영어린이집(부영아파트 관리동), 이안사랑어린이집(이안아파트 관리동), 스위첸어린이집(스위첸아파트 관리동), 아이파크어린이집(아이파크아파트 관리동) 등 총 4개소를 내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월 신청한 국가철도공단 철도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돼 여주역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될 예정이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