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평생교육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Ontact 학습지원 전략수립과 글로벌 학습도시로 비전 제시 등
여주시는 지난 25일, 제2차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에서 온라인플랫폼 ZOOM을 활용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여주시 평생교육협의회와 실무협의회 그리고 관련단체와 실무자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착수보고회 이후 설문조사, 워크숍을 통해 평생교육 시사점을 도출해 중간보고회를 운영했다.
 
두 번의 워크숍과 시민・이해관계자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2차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비전 아래 3가지의 추진전략과 20개의 실천전략을 제시하고 중간보고회에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Ontact 학습지원 전략수립과 글로벌 학습도시로 나아갈 기준이 되는 성과지표 시스템 도입 등이 논의됐다.
 
특히 여주 각 기관과 단체 그리고 각 부서에서 일어나는 평생교육을 쉽게 볼 수 있는 컨트롤타워에 관한 내용도 이번 중장기 계획에 포함될 예정이다.
 
제2차 평생교육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은 중간보고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더해 최종보고안을 워크숍 참여자와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후 오는 10월말에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