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읍면동소식
북내면, 당우리 간판개선사업 주민설명회 실시셉테드를 이용한 범죄예방과 아름다운 거리 조성 기대
북내면(면장 김윤성)은 지난 12일 당우리에 위치한 상가들을 대상으로 한 간판개선사업의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당우리 간판개선사업은 노후 간판을 정리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당초 4억원의 예산에서 2020년 경기도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1억2500만원을 추가 확보해 총사업비 5억2500만원이 투입된다.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당우리 간판개선사업 대상 업체의 간판 디자인 브리핑과 주민 의견청취로 진행됐다.
 
김윤성 면장은 “이번 사업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율 감소인 셉테드(CPTED)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범죄예방과 아름다운거리 조성은 면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우리 간판개선사업은 오는 2020년 12월 사업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셉테드란(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범죄예방환경설계의 준말로 도시 환경설계를 통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선진국형 범죄 예방기법을 말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