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노인 장애인
노인복지관, 홀몸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여주시지역자율방재단과 강아지 50여 마리 동거 시설 청소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는 여주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차재학), 여주시해병대전우회(회장 손성일)와 함께 지난 2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여주시무한돌봄네트워크팀 사례대상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대상자는 가남읍에 거주하고 있는 홀몸어르신으로 유기견 50여 마리와 함께 주거공간을 분리하지 않고 함께 생활해 주거환경 뿐만 아니라 개인위생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이들 단체는 내부쓰레기 정리와 강아지 털이 엉겨 붙어 화재의 위험이 있는 전기콘센트 누전차단 작업, 전염병 예방을 위한 전체방역과 소독을 진행했다.

또한 쓰레기와 재활용 선별과 물건 정리와 바닥소독 및 냄새제거 등을 실시했다.

이석자 관장은 “악취와 비위생적인 환경 그리고 무더위의 악조건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주신 여주시지역자율방재단과 해병대전우회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돌보기 위한 지역주민, 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안전한 일상생활과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하고 홀몸어르신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자원봉사를 함께 해주실 지역주민이나 단체는 여주시노인복지관 무한돌봄네트워크팀(☎031-881-0050, 6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