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청소년 문화정보지 아띠 14호 발간청소년 기자단 활동을 통해 연간 2회씩 책자 제작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 중순 청소년문화정보지 아띠 14호를 발간했다.

아띠는 친한 친구라는 의미의 순우리말로 청소년 기자단 청소년들이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로 발간돼 청소년들의 생각과 문화를 지역 사회에 공유하며 또래와 세대 간 소통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여주시 청소년기자단은 올해 1월 제8기가 출범해 다양한 활동들을 해 오고 있다.

현직 EBS 기자를 직접 초빙해 기사작성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고 기자라는 직업의 생생한 경험 사례를 접하며 그 능력을 배양했다.

또한 매달 정기모임을 통해 취재 기획서를 작성 각자의 관심사에 맞는 주제로 기사를 작성했다.

또한 청소년 기자단원들과 다양한 관점의 기사 피드백을 서로 주고받으며 기사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아 부었다.

청소년 기자단들은 “한 가지 주제에 대해 다양한 또래 친구들의 의견을 들으며 내 생각과 비교할 수 있었고, 전하고 싶은 내용을 명확하게 정리하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의 목소리와 관심사를 전하는 청소년 메신저 역할로써 청소년 문화 정보지 아띠가 큰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