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여주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서비스 시범사업 선정0~35개월 영유아 및 임산부 대상 370꾸러미 선착순 배부 예정
여주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지원하는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서비스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독서문화운동으로 0~35개월 영유아들과 임산부들에게 두 권의 그림책이 담긴 에코가방을 선물하고 책읽어주기 등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아기가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여주시는 2013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아기․부모․자원 활동가․사서가 함께 하는 독서문화운동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택배서비스 시범사업은 코로나19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영유아 및 임산부를 위해 책꾸러미 선물을 택배로 발송한다.

서비스로 오는 7월 24일까지 신청을 접수해 총 370꾸러미를 선착순 배부한다.

참여대상은 여주시에 거주하는 0~35개월 영유아 및 임산부로 여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거나 워킹스루로 도서관에서 직접 서식을 받아 작성한 후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주시 모든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체계적 사업을 추진해 영유아기 독서활동을 통한 평생 독서 습관이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하거나 여주도서관(☎031-887-33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