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청년 창업 상인 인증 현판식 개최여주 375아울렛에 15호점 지웨이(Gway) 개소
여주시는 지난 19일 여주 375아울렛에서 2020년 여주 청년 창업상인 15호점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사회복지과 청년지원팀장 등 여주시 관계자들과 375아울렛 관계자, 기존 청년 창업자 등이 참석해 청년 창업 상인 인증 현판을 증정하고 창업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주 청년 창업 상인 15호점 지웨이(Gway)는 온라인 판매 전문 업체로서 가지, 수박, 고구마, 쌀 등 여주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고, 에어컨 필터, 공기청정기 필터 등 여주 지역에서 생산한 공산품을 인터넷 유통망을 통해 판매한다.

또한, 중국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알리바바(Alibaba)에 입점해 여주 지역 생산품을 국제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된 창업 대상자들은 창업과 동시에 창업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 받으며, 창업청년 1인당 연간 1290만원 내로 창업 지원 자금(점포 개선비용, 창업 컨설팅 등)을 지원 받게 된다.

한편,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으로 총 사업인원 14명 중 오늘 현판식 대상자 1명을 포함해 총 13명이 창업하였으며, 1명은 창업 준비 중에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지웨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여주 특산품이 많이 알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또한 여주 특산품이 국내 시장 뿐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도 각광받는 상품이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