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현진영 고! 여주 고! 탑골가수 현진영 여주에 떴다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주록리 계곡서 촬영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가 지난 16일 금사면 주록리 계곡 인근에서 진행됐다.

시즌2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차례로 찾아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시연하며 소비를 진작하는 캠페인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로 진행되는 콘텐츠다.

이날 슬기로운 소비생활 시연에는 시사평론가 김성수씨와 가수 현진영, 개그우먼 안세희가 참여했다.

이들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으로 도내 많은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회복되고 있는 사연들을 얘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난기본소득 정책 시행에 대해 큰 박수를 보냈다.

재난기본소득을 모두 소비한 도민들에게 기 발급받은 지역화폐를 충전해서 사용하면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홍보했다.

특히 청정마을로 유명한 주록리 계곡이 최근 경기도 계곡정비사업을 통해 완벽한 청정계곡으로 거듭났다며 와서 눈으로 확인해보라고 권유했다.

여주의 특산품인 여주 금사참외(금싸라기)와 블루베리 수확 체험, 주록휴게소에서의 주전부리와 돗자리 등을 지역화폐로 구매한 이들은 시원한 계곡에서 금사참외를 깎아 먹으며 깨끗하게 정비된 계곡의 자연을 만끽했다.
한편 경기도는 여주시를 비롯한 각 시·군과 협조해 한시적으로 10% 특별 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골목상권 소비 유도로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기로 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