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
여주시 방범용 CCTV, 셉테드 기법 도입 안전UP야간에도 선명한 LED 안내판 설치로 보행자 안전 향상 기대
여주시는 올해부터 도입하는 방범용 CCTV에 범죄예방환경디자인 기법인 셉테드(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를 접목해 시민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셉테드란 취약 지역의 디자인을 개선해 범행 기회를 심리적·물리적으로 차단하고 지역 주민에게 심리적 안전감을 주는 범죄예방 기법을 말한다.

범죄는 치밀한 계획 하에 저질러지기보다 물리적인 환경에 따라 발생 빈도가 달라진다는 가정에서 출발한 개념으로, 환경 설계를 통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여주시에서는 이런 점에 착안해 방범용 CCTV를 멀리서도 눈에 잘 띄도록 노란색으로 도장해 시인성을 높인데 이어, 올해 사업에서는 야간에도 방범용 CCTV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작동 안내판을 LED로 설치했다.
 
또한 주야간에도 방범용 CCTV가 설치된 위치를 시민이 쉽게 알 수 있어 여성, 어린이 등 야간 보행안전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거리를 오갈 수 있을 전망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시미늬 안전과 행복을 위해 여주를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