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봉사
여주발전소, 참외를 쏘마…무료 나눔 행사 진행참외 농가 돕고 사랑하는 이웃 금싸라기 참외 선물 하고
여주발전소협동조합(대표 김은숙)은 지난 21일 힘내라 참외농가! 힘내라 여주시민!이라는 주제로 참외를 쏘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금사참외축제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외 농가를 돕기 위해 경기도 농업진흥원으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열렸다.

조합은 단체나 개인의 사연을 받아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에게 참외를 전달하고 이들은 다시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자는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SNS로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을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이 참외 농가와 여주시민들에게 행복의 메시지를 보내준 사연을 접수 받아 선정했다.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들 복지대상자이거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조합이 제공한 여주금싸라기 참외 3Kg(2만5000원 상당) 1상자씩 총 60상자를 전달했다.

김은숙 대표는 “복지사각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하고 소중한 우리의 이웃이자 귀중한 존재를 깨닫기 위해 진행했다”며 “우리 조합은 복지 대상자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관계기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달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