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역사
제623돌 세종대왕 숭모제 온라인 생중계 성료교육기관 온라인수업 병행 등 학습 교육 자료로 활용 예정
제623돌 세종대왕 숭모제가 지난 15일 세종대왕릉 정자각에서 봉행돼 여주시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됐다.
 
이번 숭모제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반 관람객은 참관하지 않은 채 이항진 시장,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재숙 문화재청장 등 유관 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열렸다.
 
매년 숭모제 문화행사를 주관해 온 여주세종문화재단(이사장 김진오)은 행사를 참관하지 못하는 일반 관람객과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번 세종대왕 숭모제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EBS에서 한국사를 강의하는 최태성 강사가 참여한 온라인 생중계는 숭모제향 해설을 비롯해 세종대왕 관련 일화를 토크 형식으로 풀었갔다.

행사 후반부에는 이항진 시장이 세종대왕의 역병 대처와 세종대왕릉이 있는 여주시를 소개하며 "세종대왕 탄신 623돌, 정말 우리 대한민국 모두와 함께 축하드리며 여주에 오셔서 세종의 향기를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최태성 강사는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작성하는 댓글을 직접 읽으며 유쾌한 입담과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해설의 현장감을 불어넣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이번 숭모제 온라인 생중계뿐만 아니라 랜선국악당, 요리콘서트, 차에서 영화보자! 등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여 비대면 행사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최태성 강사가 참여한 세종대왕 탄신 623돌 숭모제 온라인 생중계는 5200여명이 시청했다. 기록된 영상은 여주시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관람할 수 있으며 본 공연을 포함한 재단의 다양한 사업 정보는 여주세종문화재단 홈페이지(www.y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오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학생들 본인은 물론 학부모들의 혼란과 불안감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학생들의 온라인 교육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다양한 문화·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