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농업 지역경제
2020년 기본형공익직불제 신청․접수오는 6월 30일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여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 기본형공익직불제가 시행됨에 따라 6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 공동체 유지, 먹거리 안전 등 공익을 증진하도록 농업인들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그동안 쌀직불, 밭직불, 조건불리직불 등으로 분리된 직불금을 기본형공익직불제로 통합해 신청하면 된다.
 
기본직불금 대상농업인은 2016~2019년 중 직불금(쌀․밭․조건불리) 1회 이상 수령자로 종전의 대상농지에 대해 소농직불금 또는 면적직불금을 지급한다. 단 대상농지가 2017~2019년중 1회 이상 직불금을 정당하게 지급받은 실적이 있어야 한다.
 
소농직불금은 농가를 대상으로 면적에 관계없이 요건 충족시 연 120만원이 지급되며, 면적직불금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청면적에 따라 100만원/ha~205만원/ha까지 차등 지급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들이 지켜야 할 실천 활동이 5개 분야 17개의무가 부과되고, 직불금 부정수급 여부, 사전 점검 등이 강화됐다.
 
여주시 관계자는 “기본형공익직불제 개편으로 농가혼선 및 신청서류 등이 복잡해졌지만 신청자가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청시 실 경작을 하지 않는 자의 부당수령 등 관리감독이 강화되므로 대상농지 재확인 후 신청하기 바란다고”고 말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