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읍면동소식
여주시, 원도심 지역밀착형 공공서비스 추진여흥‧중앙동 행복마을관리소 어깨동무지기 사업 구축
여주시는 지난 26일 여흥동과 중앙동 행복마을관리소 근로자들과 함께 원도심 지역밀착형 공공서비스의 일환으로 우수관 정비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유동인구가 많은 한글시장 보행로 우수관이 쓰레기 적체로 미관상 좋지 않고 국지성 호우 시 범람 우려가 있어 일제 정비 필요성으로 시작된 사업이다.
 
또한 지난 16일 개소한 중앙동 행복마을관리소가 여흥‧중앙 어깨동무지기사업이라는 명칭으로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추진해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행복마을관리소 근무자 뿐 아니라 여흥동 행복마을관리소 김관수 위원장도 함께 참여해 우수받이 청소와 노후 거름망 교체에 일손을 도왔다.
 
최영호 자치행정과장은 “주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행정이 손에 닿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살피며 애쓰는 근로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복지체감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여흥동과 중앙동 행복마을관리소 두 개소가 현재 운영 중이며 주민안전을 위해 마을순찰활동, 아동 등‧하교 교통안전지도, 취약계층 간단 집수리, 환경개선 등 주민의 생활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