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아동 청소년
여주도시관리공단, 수상레저와 함께하는 꿈의 학교 선정조종면허연수, 플라이보드, 패들보드 등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기회 제공 예정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은 지난 12일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년 경기 꿈의 학교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수상레저와 함께하는 꿈의 학교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꿈의 학교는 조종면허연수, 플라이보드, 패들보드, 생존수영, 심폐소생술, 캠핑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동력수상레저 조종면허시험장을 운영하는 여주시 수상센터에서 시험에도 응시할 수 있어, 참여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대상은 여주 중‧고등학생 30명으로, 4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8월까지 매주 주말 총 12주간 여주시수상센터(여주시 강변북로 163)에서 실시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경기마을 교육공동체(village.goe.go.kr)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수상센터(☎031-880-4083)로 문의하면 된다.
 
여세현 이사장은 “수상레저 체험을 통한 진로직업 탐색으로, 학생 스스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수상레저와 함께하는 꿈의 학교에 여주지역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수상레저와 함께하는 꿈의 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꿈의 학교는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며 스스로 기획‧도전해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와 마을교육 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는 교육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이 2015년부터 시작했다.
 

여주시민신문  news@yjns.net

<저작권자 © 여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